이용약관

제 1장 총칙

제 1조 (목적)

본 약관은 ㈜스마트커넥트 (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스마트폰용 소개팅 어플리케이션 "MEETCHU"(이하 "본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회사 간의 권리, 의무, 책임사항 및 회원의 본 서비스 이용조건 및 절차 등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하여 회원의 권익을 보호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본 약관은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회원에게 그 효력을 발생합니다.
② 본 약관의 내용은 회사가 본 서비스의 인터넷 홈페이지 (https://meetche.kr 이하 "홈페이지") 또는 본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하고, 회원이 이에 동의하면 효력이 발생합니다.
③ 회사는 필요하다고 인정되면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회사가 약관을 변경할 때에는 적용일자와 변경사유를 밝혀 본 조 제2항과 같은 방법으로 그 적용일자 7일 전부터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 변경의 경우 그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공지하며, 이메일(E-mail) 또는 문자메시지(SMS) 등으로 회원에게 개별 통지합니다. (회원이 연락처를 기재하지 않았거나 변경하여 개별 통지가 어려울 때에는 홈페이지에 변경 약관을 공지하는 것을 개별 통지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④ 회사가 본 조 제3항에 따라 변경 약관을 공지하거나 통지하면서, 회원이 약관 변경 적용일까지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약관의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는 내용을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까지 약관 변경에 대한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않을 때에는 회원이 변경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으면 본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⑤ 본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회사가 운영하는 본 서비스의 홈페이지를 정기적으로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함을 의미합니다.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하여 발생하는 회원의 피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이 없습니다.
⑥ 회사는 이용자가 요구하면 본 약관의 사본을 이용자에게 교부하며, 이용자가 홈페이지에서 본 약관을 인쇄할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제3조 (약관 외 준칙)

① 본 약관에 밝히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 및 회사가 정한 서비스의 세부이용지침 등의 규정을 따릅니다.
② 회사는 필요하면 특정 서비스에 적용될 사항(이하 “개별약관”)을 정하여 이를 제2조 제2항의 방법에 따라 공지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필요하면 본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세부이용지침을 정하여 이를 제2조 제2항의 방법에 따라 공지할 수 있습니다.
④ 본 약관과 관련하여 회사의 정책 변경, 법령의 제·개정 또는 공공기관의 고시나 지침 등에 따라 회사가 홈페이지의 공지사항 게시판 등을 통해 공지하는 내용도 이용계약의 일부를 구성합니다.

제4조 (용어의 정의)

①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본 서비스: 회사가 제공하는 상품과 같은 디지털 콘텐츠를 본 약관에 제시된 조건에 따라 회원이 구매할 수 있도록 회사에서 제공하는 디지털 콘텐츠 중개 서비스 및 관련 정보 제공ㆍ유통 서비스
2. 상품: 회사가 판매 또는 전송을 위하여 등록한 프로그램 또는 콘텐츠 등의 총칭
3. 회원: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동의하고, 아이디(ID)와 비밀번호(PASSWORD)를 발급받거나 휴대용 단말기에서 본 약관에 동의하고, 해당 단말기를 등록하여 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개인 고객
가. 구매회원: 본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
4. 아이디(ID): 회원 식별과 회원의 본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사가 부여하는 숫자의 조합.
단, 회사가 필요시 회원의 동의를 받아 e-mail주소를 기반으로 하는 ID를 추가 할 수 있다.
5. 운영자: 본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가 선정한 자
6. 게시물: 회원이 본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본 서비스에 게시한 부호ㆍ문자ㆍ소리ㆍ화상ㆍ동영상ㆍ기타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및 각종 파일과 링크
7. 본인인증(SMS인증): 회사가 고객의 이동전화로 문자메시지(SMS) 난수를 발송했을 때 고객이 해당 번호를 APP에 등록하도록 함으로써 본인임을 확인하는 절차
8. 이메일(E-mail) 인증: 회사가 회원이 입력한 이메일(E-mail) 주소로 인증용 이메일(E-mail)을 발송하고, 고객이 해당 이메일(E-mail)을 통해 홈페이지에 접속하도록 함으로써 해당 이메일(E-mail) 주소의 유효성을 확인하는 절차
9. 인앱결제: 회원이 본 서비스를 통해 유료상품을 구매하거나 본 서비스를 통해 다운로드 받은 상품 내에서 추가상품을 구매할 때 적용되는 회사가 제공하는 결제수단 및 그 서비스
10. 다이아: 회원이 APP 내에서 메시지 발송, 친구 맺음 신청, 영상 신청 등 애플리케이션 내 더보기 카테고리에서 유료 콘텐츠를 사용하고 그 대가를 지급하는데 사용할 수 있는 지급수단,(회사가 회원에게 마케팅, 프로모션의 목적으로 무상으로 제공하는 지급 수단)

②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본 조 제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 법령과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를 따릅니다.

제2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5조 (이용신청)

① 본 서비스에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휴대용 단말기에서 본 약관에 동의하고, 해당 단말기를 등록하여 가입 절차를 밟습니다.
② 본 서비스에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회사에서 제공한 회원가입 신청양식에 따라 필요사항을 기재하여야 합니다. 회원 가입 때 기재할 항목은 필수 기재 항목과 선택 기재 항목으로 구분되어 있으며 필수 기재 항목은 반드시 입력해야 합니다. 선택 기재 항목 중 일부 항목은 상품을 구매할 때 반드시 입력해야 합니다
③ 회사는 본 서비스에 가입하여 이용하고자 하는 자에게 “문자메시지(SMS) 인증”, 기타 본인을 확인할 수 있는 인증 절차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때 본 서비스에 가입하여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해당 인증을 수행하는 등 가입 절차를 완료해야 합니다.
④ 전 항에 따른 인증의 정확성을 위하여 본 서비스에 가입하여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본인 명의의 이동전화를 이용하여 인증절차를 수행해야 합니다. 본인의 관리 소홀로 타인이 본인 명의의 인증절차를 수행하거나 본인이 타인의 명의를 무단으로 사용하여 인증을 수행했을 때 발생하는 불이익과 기타 손해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6조 (이용계약의 성립)

①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한 후 회원가입 신청 양식에 따라 필요한 항목을 기재하여 제출하는 방법으로 회원가입을 신청하고, 회사가 위 신청을 승낙하면 체결됩니다.

제7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 유보 및 서비스 이용의 제한)

① 제5조에 따른 가입신청자에게 회사는 원칙적으로 본 서비스의 이용을 승낙합니다. 단,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은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하거나, 승낙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거나 이동전화 명의자의 허락 없이 문자메시지(SMS) 인증, 범용공인 인증 또는 신용카드 인증을 수행하는 등 이용자를 등록할 때 허위로 신청하는 경우
2. 회사에 의하여 이용계약이 해지된 날로부터 2개월 이내에 재이용을 신청하는 경우
3. 기술상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4. 고객 등록 사항을 빠뜨리거나 잘못 기재하여 신청하는 경우
5. 이메일(E-mail) 승인 또는 문자메시지(SMS) 인증 등 회사가 정한 인증 절차를 완료하지 않은 경우
6. 가입신청자가 회원 자격을 잃은 사실이 있는 경우, 단, 회원 자격을 잃은 날로부터 1년이 지난 자로서 회사의 재가입 승낙을 얻었을 때에는 그렇지 않습니다.
7. 회사로부터 회원자격정지 조치 등을 받은 회원이 그 조치 기간에 이용계약을 임의로 해지하고 재이용을 신청하는 경우
8.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하거나,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9.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 요건을 만족시키지 않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또는 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로 회사가 승낙할 수 없는 경우

② 본 조 제1항에 따라 회사가 회원가입 신청의 승낙을 유보하거나 거절했을 때에는 회사는 이용신청자에게 승낙 유보의 사유, 승낙 가능시기 또는 승낙에 필요한 추가 요청 정보나 자료 등 기타 승낙 유보, 거절과 관련된 사항을 해당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이메일(E-mail) 등을 통하여 통지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에게 영화 및 비디오물의 진흥에 관한 법률, 청소년보호법 기타 관련 법령에 따른 등급 및 연령 준수를 위하여 이용제한 등의 필요한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④ 회원이 본 약관에 동의함은 본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에서 제공하거나 제공할 모든 서비스에 동의하는 것으로 봅니다.

제3장 서비스 이용

제8조 (서비스의 제공 내용 및 요건 등)

① 회사는 회원에게 다음 각 호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통신판매업 서비스: 회사가 운영하는 앱을 통하여 다음의 서비스와 관련 부가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가. 회원간 문자 서비스
나. 회원간 음성통화 서비스
다. 회원간 영상통화 서비스

2. 부가 서비스: 앱이 배포되어 있는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인앱 결제 서비스를 말합니다.

② 본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인터넷 연결이 가능하여 인터넷상의 콘텐츠를 검색ㆍ구매ㆍ이용ㆍ보관할 수 있는 기능을 갖는 일체의 단말기와 같은 하드웨어(해당 하드웨어는 원스토어, 앱스토어, 플레이스토어에서 안내하고 있는 서비스 지원 단말에 한함)를 비롯하여 안드로이드 OS, 애플 iOS와 같은 특정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이하 "소프트웨어", 이용 시 별도의 요금이 부과될 수 있음), 인터넷 등 유무선 네트워크망 접속(접속 시 별도의 요금 부과 가능) 등과 같은 기술적 요소가 필요하며, 이러한 기술적 요소에 대한 업데이트나 업그레이드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③ 본 서비스나 회사가 판매하는 상품에 대한 업데이트나 업그레이드는 회사가 제공하되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제9조 (대리행위 및 보증의 부인)

① 회사는 회원과 회원 간 자유로운 APP의 사용을 위한 시스템을 운영ㆍ관리ㆍ제공할 뿐이며, 각각의 회원을 대리하지 않습니다. 회원이 제공한 정보에 대한 책임은 해당 회원이 직접 부담해야 합니다.

제10조 (서비스의 제공 기간과 이용시간)

① 회원에게 본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간은 회원의 본 서비스 이용신청을 회사가 승낙한 날로부터 본 서비스의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본 서비스를 종료할 때까지입니다.
② 서비스의 이용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 범위로 나누어 각각의 범위에서 이용할 수 있는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그럴 때에는 그 내용을 공지합니다.

제11조 (상품의 구매)

① 회사는 회원이 상품을 구매하기 전에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에서 규정하는 정보를 회원에게 미리 알립니다.
② 회사는 인앱상품을 구매회원에게 제공하여 구매회원이 휴대전화, 신용카드 등 기타의 방법으로 상품 구매 대금을 결제할 수 있게 합니다.
③ 상품 판매 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구매회원이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전적으로 구매회원이 부담해야 합니다.
④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결제를 통해 구매한 상품에 한하여 구매회원의 상품 구매 계약 체결 내용을 나의 구매 내역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⑤ 회사는 구매회원이 인앱 결제를 통해 상품 구매 대금을 결제할 때 정당한 사용권한을 가진 결제수단으로 결제했는지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확인이 완료될 때까지 거래진행을 중지하거나, 해당 거래를 확인할 수 없으면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⑥ 미성년자인 회원이 법정 대리인(부모 등)의 동의 없이 상품을 구매하거나 계약 체결 후 법정 대리인이 추인하지 않으면 민법상 취소권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다만, 민법상 취소권이 제한될 때(미성년자가 성년자의 주민등록번호, 결제 정보 등을 회사에 제공하여 성년으로 믿게 한 경우, 회사가 통신과금 서비스 이용 동의를 이미 얻은 경우 등)에는 취소할 수 없습니다.

제12조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

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구매회원은 회사를 상대로 청약철회, 반품 요청 등을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필요하면 청약철회 등을 요청하는 구매회원에게 청약 철회 등에 대한 자료의 제공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③ 청약을 철회한 구매회원은 회사로부터 제공받은 상품을 반드시 반환해야 합니다.
④ 회사는 구매회원에게 대금을 환급할 때 세금과 각 플랫폼에서 기 징수한 수수료를 제외한 금액을 환급한다.

제13조 (서비스의 변경 및 중단)

회사는 본 서비스를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때 회사는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과 제공일자를 제24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하거나 통지합니다.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본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1.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2. 기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의 사유가 있는 경우

② 회사가 본 조 제1항에 따라 본 서비스를 중단할 때에는 제22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해당 사실을 통지합니다. 다만,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본 서비스가 중단(운영자의 고의, 과실이 없는 디스크 장애, 시스템 다운 등)되어 회사가 미리 통지할 수 없을 때에는 그렇지 않습니다.

제14조 (서비스 이용료)

① 회사는 본 서비스의 일부 특정 서비스 또는 기능을 제공할 때 이용료를 부과할 수 있습니다.
② 본 조 제1항의 이용료는 본 조 및 개별 약관 또는 별도 신청서에서 정하는 바를 따릅니다.

제15조 (정보의 제공)

① 회사는 본 서비스를 운영하는 데 필요한 각종 정보를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이메일(E-mail), 서신 우편, 문자메시지(SMS/MMS)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게시물 또는 내용물의 삭제)

①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전달하는 모든 게시물이 다음 각 호의 경우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면 제한의 범위, 기간, 사유 등을 전자우편 등의 방식으로 회원에게 개별 통지하고 게시판에의 접속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회사,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하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와 미풍양속을 거스르는 내용의 게시물을 유포하는 경우
3. 범죄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4. 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본 조 제2항의 세부이용지침을 통하여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기간을 초과한 경우
6. 불필요하거나 승인되지 않은 광고와 판촉물을 게재하는 경우
7. 기타 관계 법령과 회사의 지침 등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② 회사는 게시물과 관련된 세부이용지침을 별도로 정하여 시행할 수 있으며, 회원은 그 지침을 따라 각종 게시물을 등록하거나 삭제해야 합니다.

제17조 (게시물의 지적재산권)

① 회원이 본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과 그 관련 책임은 해당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본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 등 지적 재산권을 침해하더라도 이에 대해 민ㆍ형사상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18조 (포인트 또는 마일리지 제도 이용)

①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다이아, 포인트(이하 "포인트")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포인트 획득, 사용 방법 등과 관련된 이용약관 또는 세부이용지침을 별도로 정하여 시행할 수 있으며, 회원은 그 지침을 따라야 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부정한 방법으로 포인트를 획득한 사실을 확인한 경우, 포인트 회수, 아이디(ID) 삭제 및 형사 고발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음을 회원에게 알리고 그 증거자료 제공하여 소명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회원의 소명이 충분하지 않거나 정당성이 없다고 회사가 판단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포인트 회수, 아이디(ID) 삭제 및 형사 고발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이 현행법 위반 및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사전 통보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경영상ㆍ기술상 이유로 포인트 중 유상 포인트(회원이 대가를 주고 구매한 포인트를 의미합니다, 이하 같습니다.) 서비스를 종료할 경우 종료일로부터 최소 30일 전까지 제22조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에게 통지하고, 통지 후 종료일까지 회원이 사용하지 않은 잔여 유상 포인트에 대하여 회원의 신청이 있는 경우 회원에게 환급합니다.

제19조 (구매아이템의 사용)

① 이용자가 애플리케이션에서 판매되는 유료아이템을 구매하여 상대방에게 친구추가요청, 메시지 보내기, 음성통화, 영상통화 콘텐츠에 한정되어 사용하며, 변경내용은 공지사항 등을 통해 고지합니다.
② 이용자들 간에 구매아이템을 거래는 할 수 없습니다.

제4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20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본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알게 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관계 법령에 따른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 기관으로부터 요구를 받았거나 방송통신심의위원회로부터 요청이 있는 등 법률의 규정에 따른 적법한 절차에 의한 경우에는 그렇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본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사항이 고객센터를 통하여 접수되면 이를 신속하게 처리해야 하며, 신속한 처리가 어렵다면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본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이메일(E-mail) 등을 통하여 해당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③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로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하였다면 회사는 그러한 손해가 회사의 고의나 과실 때문에 발생했을 때에만 책임을 부담하며, 그 책임의 범위는 통상손해 에 한정됩니다. 다만, 특별한 사정으로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하였을 때 회사가 그 사정을 알았거나 알 수 있었다면 회사는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④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본 서비스의 운영, 유지와 관련한 법규를 지킵니다.

제21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본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방법을 따르지 않고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시스템에 접근하는 행위
2. 이용신청 또는 개인정보 변경 때 거짓된 정보를 적거나 다른 회원의 아이디(ID)와 비밀번호(PASSWORD), 카드정보, 계좌정보 등을 무단으로 사용하거나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3. 회사의 직원이나 운영자로 가장하거나 사칭하여 또는 타인의 명의를 무단으로 사용하여 글을 게시하는 행위
4. 타인으로 가장하는 행위 및 타인과의 관계를 허위로 명시하는 행위
5.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무단으로 수집ㆍ저장ㆍ공개하는 행위
6. 타인의 명예를 손상하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
7. 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8. 게시판 등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 사이트를 연결(링크)하는 행위
9. 수치심이나 혐오감 또는 공포심을 일으키는 말, 음향, 글이나 화상 또는 영상을 계속하여 상대방에게 도달하게 하는 행위
10. 스토킹(stalking) 등 다른 회원을 괴롭히는 행위
11. 자기 또는 타인에게 재산상의 이익을 주거나 타인에게 손해를 끼칠 목적으로 거짓된 정보를 유통하는 행위
12. 공공질서와 미풍양속을 거스르는 내용의 부호ㆍ문자ㆍ소리ㆍ화상ㆍ동영상 등과 기타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13. 본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거나 본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수 있는 정보를 전송하고, 수신자의 명시 적인 수신 거부 의사에도 불구하고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행위
14. 본 서비스와 관련된 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 등의 파괴와 혼란을 유발하는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ㆍ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기타 다른 컴퓨터 코드, 파 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등록ㆍ판매ㆍ게시 하거나 이메일(E-mail)로 발송하는 행위
15. 관련 법령에 따라 그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된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포함)를 전송하거나 게시하는 행위
16. 본 서비스의 임의 해지, 재가입 등을 반복적으로 행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이벤트 혜택 등의 경제적 이익을 취하는 행위
17.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② 회원은 관계 법령,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본 서비스 상에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지켜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③ 회원은 회사에서 공식적으로 인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본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을 판매하는 영업 활동을 할 수 없으며 특히 해킹, 광고를 통한 수익, 음란 사이트를 통한 상업행위, 상용 소프트웨어 불법 전송 등을 할 수 없습니다. 이를 위반하여 발생한 영업 활동의 결과 및 손실, 관계기관에 의한 구속 등 법적 조치 등에 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으며, 이러한 행위로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였다면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 의무를 집니다.
④ 회원이 본 조 제1항에 명시된 행위를 했을 때 회사는 부가적으로 제공한 혜택의 일부 또는 전부의 회수, 특정 서비스의 이용제한, 이용계약의 해지, 손해배상의 청구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가 본 조 제4항에 정한 조치를 했을 때 회사는 미리 회원에게 유선 또는 이메일(E-mail)로 해당 내용을 통보하며, 회원과 연락할 수 없거나 긴급을 요하는 것과 같이 부득이할 때에는 먼저 조치한 후에 통보할 수 있습니다.
⑥ 회원은 본 조 제4항에 따른 회사의 조치에 대하여 항변의 사유가 있으면 항변할 수 있습니다.
⑦ 본 조 제4항에 따라 회사가 회원과의 이용계약을 해지하더라도, 해지 이전에 이미 체결된 매매계약 완결에 관해서는 본 약관이 계속 적용됩니다.
⑧ 본 조 제4항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계약이 종료될 때에는 회사는 별도 통지 없이 해당 회원과 관련된 거래를 취소할 수 있고, 구매회원이 상품을 결제했을 때 그 매출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⑨ 본 조 제4항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회사는 회원의 재이용 신청을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제22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는 회사가 발급한 이메일(E-mail) 주소 또는 회원이 등록한 이메일(E-mail) 주소 또는 문자메시지(SMS) 등으로 회원에게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가 불특정 다수 회원에게 통지할 때에는 본 서비스 게시판 등에 게시하는 것으로 개별 통지를 대신할 수 있습니다.

제23조 (ID와 비밀번호 관리에 대한 의무와 책임)

①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ID)와 비밀번호(PASSWORD)를 철저히 관리해야 합니다. 아이디(ID)와 비밀번호(PASSWORD)의 관리 소홀, 부정사용으로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본인의 아이디(ID)와 비밀번호(PASSWORD)를 타인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되며, 회원 본인의 아이디(ID)와 비밀번호(PASSWORD)를 도난 당하거나 타인이 사용하고 있음을 알았을 때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으면 그것을 따라야 합니다.

제24조 (개인정보의 변경, 보호)

① 회원은 이용신청 때 입력한 사항이 변경되면 즉시 변경사항을 최신의 정보로 수정해야 합니다. (단, 이름, 회원 아이디(ID) 등 변경할 수 없는 사항은 수정할 수 없습니다.)
② 정보를 수정하지 않아서 발생하는 손해는 해당 회원이 부담하며, 회사는 이에 대해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의 정보를 본 서비스를 제공할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회원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다음의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1.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을 이행하고자 판매자에게 거래 내역, 정산 내역 제공 등에 필요한 최소한의 회원정보(성명, 연락처 등)를 제공하는 경우
2. 법률이 회원의 개인정보의 이용과 제3자에 대한 정보 제공을 허용하는 경우

④ 회사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 등록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자 노력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는 관련 법령 및 회사가 정하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 정한 바를 따릅니다.
⑤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의 취급 및 관리 등의 업무를 스스로 수행함을 원칙으로 하지만, 필요하면 회원의 동의를 받거나 해당 내용을 통지한 후 위 업무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가 선정한 회사에 위탁할 수 있습니다.

제5장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제25조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① 회원은 다음 각 호에서 정한 바에 따라 본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회원탈퇴로 발생한 불이익은 회원 본인이 책임져야 하며,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회사는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혜택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이 임의 해지, 재가입 등을 반복적으로 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이벤트 혜택 등의 경제적 이익을 취하거나 이 과정에서 타인의 명의를 무단으로 사용하는 등의 불법과 편법 행위를 차단하기 위하여 회사는 회원의 회원탈퇴 후 1개월 동안 해당 회원의 아이디(ID), 성명, 탈퇴일자, 탈퇴사유 등 개인정보를 보관합니다.

② 회사는 제21조 제1항 위반 등을 이유로 회원과의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고자 할 때에는 미리 그 사유와 내용을 통지합니다. 다만, 제21조 제1항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로서 회원과 연락할 수 없거나 긴급을 요하는 경우에는 먼저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한 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 가입 후 6개월 동안 본 서비스를 사용한 이력이 없는 회원에게는 본 서비스를 이용할지를 묻는 고지를 하고, 회사가 정한 기한 내에 답변이 없으면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④ 본 조 제2항과 제3항의 회사 조치에 대하여 회원은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⑤ 본 조 제4항의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면, 회사는 즉시 본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하며, 본 서비스나 콘텐츠에 특정한 이용기간이 있는 등 필요한 때에는 동일한 서비스나 콘텐츠 등을 다시 제공합니다.
⑥ 환급과 관련하여 회원이 본 조 제1항에 해당하면 회사는 회원의 계약 해지 의사표시에 대하여 회신한 날로부터, 본 조 제2항에 해당하면 회원에게 해지의 의사표시를 한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회원의 대금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환급하고, 동일한 방법으로 환급할 수 없을 때에는 대안을 제시하고 구매회원의 선택에 따라 과금을 환급합니다. (단, 원스토어 결제 서비스에 한함)
⑦ 본 조에 따라 계약을 해지한 후 환급할 때, 회사는 회원이 인앱결제를 통한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이익과 환불수수료(결제플랫폼마다 수수료 상이) 등에 해당하는 금액을 공제하고 환급할 수 있습니다.

제26조 (양도 금지)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 권한과,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증여할 수 없으며,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6장 손해배상 등

제27조 (손해배상)

①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를 끼친 회원은 회사에 발생한 통상의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으며, 특별한 사정으로 손해가 발생했을 때 회원이 그 사정을 알았거나 알 수 있었다면 회원은 그에 대해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② 회원이 본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불법행위를 하거나 본 약관을 위반하는 행위를 하여 회사가 해당 회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다면 회사는 우선 이의를 제기한 제3자에게 대응하며, 이 과정에서 회사에 비용과 손해가 발생한다면 회사는 그것과 관련하여 해당 회원에게 구상권을 행사합니다.
③ 회사가 본 서비스를 통하여 직접 통신판매업자로서 판매한 상품의 하자 등으로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했을 때 회사는 이를 배상하며, 그 방법과 절차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콘텐츠산업진흥법 등 관련 법령, 고시 등을 따릅니다.

제28조 (면책사항)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때에는 본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에 기인한 본 서비스의 이용장애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본 서비스를 이용한 회원이 기대하는 수익을 잃은 것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에 본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 등에 대해서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홈페이지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및 정확성 등의 내용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본 서비스를 매개로 회원 상호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간에 분쟁이 발생했을 때 회사는 그것에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분쟁으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⑤ 회원이 자신의 개인정보를 타인에게 유출하거나 제공하여 발생한 피해에 대해 회사는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일절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9조 (분쟁의 해결, 관할법원)

①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하면, 회사와 회원은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합니다.
② 회사와 회원 사이에 분쟁이 발생했을 때 회사 또는 회원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 등에 관한 법률, 콘텐츠산업진흥법 등 관련 법령에서 정하는 분쟁 조정 기구 등에 분쟁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③ 본 조 제1항, 제2항의 협의에서도 분쟁이 해결되지 않아 소송이 제기되었을 때, 관할법원은 민사소송법 등 관련 법령에 따른 관할법원을 1심 관할법원으로 정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1년 02월 01일부터 시행됩니다.